You are currently viewing 전라남도에서의 완벽한 2박3일 여행: 숨겨진 보석, 죽녹원부터 순천만국가정원까지
Photo by Leah Kelley on Pexels.com

전라남도에서의 완벽한 2박3일 여행: 숨겨진 보석, 죽녹원부터 순천만국가정원까지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전라남도에서의 완벽한 2박3일 여행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전라남도는 그 자체로 한 편의 풍경화 같은 곳입니다. 이곳의 아름다움은 그 어떤 사진으로도 전달할 수 없는, 직접 눈으로 보고 느껴야만 하는 것입니다. 이 글을 통해 전라남도의 숨겨진 보석, 죽녹원부터 순천만국가정원까지, 그리고 그 사이에 있는 수많은 볼거리와 먹거리를 소개하겠습니다. 이 모든 것이 여러분의 다음 전라남도 여행을 계획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첫 번째 날, 우리는 전라남도의 아름다운 편백숲, 죽녹원을 방문합니다.

전라남도 필수 명소1: 죽녹원

전라남도 죽녹원 편백나무 숲

담양군의 아름다운 보물, 죽녹원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하겠습니다. 이곳은 담양읍 향교리에 위치해 있으며, 관방제림과 영산강의 시원한 풍경을 자랑하는 담양천을 끼고 있습니다. 향교를 지나 바로 왼편에 보이는 그 곳이 바로 죽녹원입니다.

죽녹원의 입구에서 돌계단을 천천히 밟아 올라가면서 몸과 마음을 풀어보세요. 대나무 사이로 불어오는 바람이 일상의 피로를 씻어내주고, 댓잎이 사각거리는 소리는 마음을 평온하게 만들어줍니다. 어느새 자신이 대나무 숲 한가운데에 서 있음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푸른 댓잎 사이로 비치는 햇살이 몸을 따뜻하게 해주며, 그 기분은 정말 신선합니다.

죽녹원 안에는 대나무 잎에서 떨어지는 이슬을 먹고 자라는 죽로차가 자생하고 있습니다. 죽로차 한 잔으로 목을 적셔보세요. 그리고 하늘을 찌를 듯이 솟아오른 대나무를 올려다보세요. 대나무와 댓잎이 풍기는 향기는 마치 사람을 차분하게 만드는 마법 같습니다. 이 모든 경험은 담양군의 죽녹원에서만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것입니다. 이곳을 방문하면 여러분의 일상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입니다. 이제, 여러분도 죽녹원의 매력을 느껴보세요.

스크린샷 2023 11 17 오전 11.03.51
죽녹원 이미지
출처: 전라남도 관광정보

전라남도 필수 명소2: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 이미지
출처: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 홈페이지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는 친환경 지역으로 알려진 장흥군의 억불산 기슭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은 편백나무 숲 속에서 목재문화를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첫 번째로 방문할 곳은 목재문화 체험관입니다. 이곳에서는 숲과 나무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목재문화 전반에 대한 내용을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목공건축체험장과 생태주택체험관을 방문해 보세요. 이곳에서는 편백나무 등을 활용하여 목공예품을 만들고 생태주택 건축기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또한, 통나무주택, 황토주택, 한옥 등에서 건강한 생활을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숲 치유체험장에서는 편백나무에서 내뿜는 피톤치드에 의한 심신안정과 스트레스 해소, 아토피 치유 효과를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편백노천탕, 편백 톱밥 찜질방, 편백 톱밥 산책로 등도 즐겨보세요.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는 피톤치드를 가장 많이 내뿜는 편백나무 숲속에 위치해 있어, 현대문명에 나타난 각종질환(아토피) 등 환경성 질환을 치유하고 더 나아가 휴양을 위한 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편안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스크린샷 2023 11 17 오전 11.07.58

전라남도 필수 명소3: 보성군 천문과학관

보성군 천문과학관 이미지
출처: 전라남도 관광정보

‘별밭마당집’과 ‘별밭천문대’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곳에서 청소년들은 수련과 활동을 통해 성장할 수 있으며, 다른 지역의 청소년들과 교류하고, 외국 청소년들과의 국제적 문화교류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성천문과학관은 우주에 대한 지식을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주관측실, 보조관측실, 4D 돔 영상관, 전시실, 그리고 우주과학 체험실 등 다양한 시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매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오늘의 밤하늘 투영, 4D 영상체험, 망원경 설명, 태양관측(흑점, 홍염), 별자리·달·성운·성단·은하 등 천체 관측 등을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천문과학관 홈페이지에서는 월별 관람안내와 예약방법, 그리고 별밭힐링캠프 참가자 모집 등 체험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체험은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스크린샷 2023 11 17 오전 11.14.48

전라남도 필수 명소4: 대한다원관광농원(보성녹차밭)

대한다원관광농원(보성녹차밭) 이미지
출처: 전라남도 관광정보

전남 보성에 위치한 ‘대한다업관광농원’은 한국 유일의 차 관광농원으로, 150만평 규모의 아름다운 차밭이 펼쳐져 있습니다. 이곳은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차밭을 배경으로 한 농원으로, 보성이 한국차의 명산지로 알려진 이유를 충분히 보여줍니다.

지리적으로 한반도 끝자락에 위치한 보성은 바다와 가까우면서도 기온이 온화하고, 습도와 온도가 차 재배에 아주 적당한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대한다업관광농원이 이곳에서 차재배를 시작한 것은 1957년부터로,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차재배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농원은 무려 30여 만평이나 되는 드넓은 평원에 자리잡고 있으며, 모든 곳이 차밭으로 이루어져 있어 그림같은 경관을 보여줍니다. 농원으로 들어가는 입구에는 전신주 크기의 아름드리 삼나무들이 서있어 신선감이 더욱 넘칩니다.ㅍ

대한다업관광농원에서는 ‘봉로’라는 이름의 한국 차를 전국의 차전문 체인점에 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한국차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농원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차밭에서 신선한 공기를 마시고, 직접 차잎을 따는 일도 하면서 건전한 휴가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곳에서 편안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스크린샷 2023 11 17 오전 11.18.28

전라남도 필수 명소5: 낙안읍성

낙안읍성 이미지
출처: 전라남도 관광정보

조선시대의 숨결을 간직한 ‘낙안읍성’은 500년 전의 모습을 오늘날에도 그대로 보존하고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순천 도심에서 서쪽으로 22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1626년에 낙안군수로 부임한 임경업 장군이 석성을 쌓아 지금의 모습을 간직할 수 있었습니다. 견고한 성곽과 218채의 초가집들, 그리고 성안에 있는 낙민루, 동헌, 객사, 큰샘 등이 주민들의 삶의 터전이 되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전통 문화를 오롯이 느끼게 하는 민속촌으로, 지금도 성 안팎에서 98 세대, 228명의 주민이 전통방식 그대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민속 축제가 열리는데, 해마다 음력 1월 15일 전후에는 정월대보름민속한마당잔치, 5월에는 전국국악대전, 가야금병창경연대회, 10월에는 낙안읍성민속문화축제, 향토음식페스티벌, 전국사진촬영대회가 열립니다.

또한, 한옥스테이와 천연염색, 한복체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봄에는 산수유꽃이 흐드러지고, 가을에는 오색 단풍이, 겨울에는 눈꽃이 가득 피기에 사진작가들의 인기 출사지이기도 합니다. 이 모든 경험은 낙안읍성에서만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것입니다. 이곳을 방문하면 여러분의 일상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입니다.

스크린샷 2023 11 17 오전 11.21.21

전라남도 필수 명소6: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국가정원 이미지
출처: 전라남도 관광정보

순천만국가정원은 순천 도사동 일대에 위치해 있으며, 순천만을 보호하기 위해 조성되었습니다. 이곳은 112만㎡(34만 평)의 넓은 부지에 나무 505종 79만 주와 꽃 113종 315만 본이 식재되어 있습니다. 튤립과 철쭉 등이 꽃망울을 터뜨려 아름다운 장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나눔의 숲 주변 3만㎡는 유채꽃 단지로 조성되어 있으며, 5월 중순에는 일제히 만개해 ‘노란 물결’을 이룰 예정입니다.

정원 내에는 식당이 있으며, 음식 반입도 허용되어 있습니다. 주요 동선에는 팽나무와 느티나무 등 5만 주가 심어져 있어 자연 그늘막을 만들어 줍니다. 20일 개장과 함께 순천만 정원과 순천문학관 구간(4.64㎞)을 오가는 소형 무인궤도 열차(PRT)도 운행을 시작합니다. 정원을 충분히 둘러본 탐방객은 PRT를 타고 문학관으로 이동해 하차한 뒤 순천만 초입 무진교까지 1.2㎞ 거리를 갈대열차로 옮겨타 이동하면 됩니다. 이 모든 경험은 순천만국가정원에서만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것입니다. 이곳을 방문하면 여러분의 일상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입니다.

스크린샷 2023 11 17 오전 11.24.19

답글 남기기